티스토리 뷰
서울근교 드라이브코스 시흥 관곡지
주소 : 경기 시흥시 하중동 28
주차 : 생명농업기술센터에 주차가능, 도로변에 주차 가능
입장료 : 없음
관곡지는 세조때의 연못으로 문신이자 농학자였던 강희맹이 명나라에서 씨를 들여오면서 이곳에 심은 뒤 널리 펴졌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주변에 약 3만평의 연꽃농장이 들어서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어요.
여름에는 부근에서 과일이나 음료, 커피를 팔고 연꽃농장에서는 연근이나 연잎등을 판매도 하고 있어요.
9월 23일까지 시흥농부 농산물 장터 마당이 열리고 있어서 저렴하게 지역 농산물을 구입할수 있다고 하네요.
날짜 : ~9/23일 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
시간 : 11시 ~17시
연꽃테마파크
연꽃테마파크는 약 3만평이 되는 넓은 면적으로 산책코스도 잘 되어 있고 쉼터도 중간중간 설치되어 있습니다만
그늘이 많지 않아서 양산이나 모자는 필수로 착용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중간중간 원두막 같은 쉼터를 많이 만들어 놨지만 방문하는 사람들이 워낙 많아 자리를 차지하기는 어렵습니다.
찻길 주변에는 음료나 커피를 파는 트럭들이 있지만 안으로 들어가면 굉장히 넓은 곳을 오래 걸을 수 있으니 가볍게 마실 물도 준비해주세요.
제가 갔을때는 아직 연꽃이 만발하지 않은 상태였는데요.
연꽃이 없었어도 연잎이 굉장히 크고 높아서 그 자체로도 신기하고 이쁘더라구요.
손크기와 비교를 해보면 굉장히 큰걸 알수 있어요.
파란 하늘과 초록의 연잎이 사진을 찍으면 다 너무 이쁘게 나와서인지 대포카메라를 가지고 오셔서 모델사진을 찍는 분들도 많고 핸드폰으로 찍어도 요즘 날씨면 막 찍어도 다 이쁘게만 보입니다.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는 더 이쁘게 꾸며놓은 곳이 많아요.
연꽃은 7월 중순부터 8월 중하순까지 절정을 이룬다고 하니 지금 가기 딱 좋은 때인것 같아요.
제 키를 훌쩍 넘긴 연잎들.
이곳은 입구쪽에서 좀 벗어난 곳인데 굉장히 넓어요.
수도권 가까운 곳으로 나들이나 드라이브를 계획하고 있다면 8월이 절정인 연꽃테마파크.
물왕리 저수지에서 관곡지로 드라이브 어떠세요.
물왕호수 (물왕리저수지)에 맛집이나 이쁜 카페가 많고 관곡지에서 산책!!!
차로 10분정도 소요됩니다.